유열의 어.공.톡. 1 페이지

본문 바로가기


사업안내



 유열의 어.공.톡.

유열의 어.공.톡.

HOME  >  사업안내  >  유열의 어.공.톡.

엄마아빠를 위한 어린이공연 토크콘서트

유열의 어.공.톡. “엄마, 나 어떤 공연 먹을까?”는 학계, 문화계, 어린이 공연 전문가, 부모들과 함께 열어보는 이야기 상자입니다.

예술은 우리 아이에게 꼭 필요한 것일까요?
어떤 공연이 우리 아이를 열어주고, 행복하게 하고 새로운 생각을 하게 만들까요?
좋은 공연은 어떻게 찾을 수 있나요? 등

​ 아이들 공연에 대한 부모의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.​

 

 


 

 

유열의 어.공.톡. “엄마, 나 어떤 공연먹을까?”는 부모를 대상으로 아이들이 문화적 환경에서 자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리고 부모들이 가지고 있는 어린이 공연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주는 자리입니다. 또한, 우리 아이들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문화적 환경 구축을 위해 우리 사회가 관심을 갖고 함께 방법을 찾고 실천해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.

 

전국 지역자치단체, 문화예술 공간, 기업 내 직원 교육, 태교교실 등 유열의 어.공.톡.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으신 곳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.

 

문의 (02) 585-4772

 

 

 

 

토론콘서트 주요 내용

 

1. 어린이들에게 공연예술이 필요한 이유는?

 

창의성은 사고의 유연성과 융통성을 의미하며, 감성의 발달은 아이가 스트레스를 잘 견뎌내게 하여 어려움을 극복하고
유연하게 성장하는데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데, 이런 능력은 공연이나 예술활동을 통해 엄청나게 발달시킬 수 있다.

공연을 통해 소리, 음악 선율, 배우의 다양한 목소리와 다양한 표정을 통해 오감을 자극한다.
또한, 기본적인 도덕과 무엇이 옳고 그른 지 판단하는 것과 약속의 중요성 등 사회성을 배운다. (오은영 박사)

 

 

2. 좋은 어린이 공연이란?

 

좋은 연극 안에는 상상력, 호기심과 교육이 있으며, 좋은 연극은 좋은 음식과 같이 머리, 마음과 영혼을 살찌게 한다.
(영국에서 온 연출가 폴 매튜스)

 

 

3. 어린이 공연 관람 시 부모의 역할은 무엇인가?

 

좋은 공연, 나쁜 공연을 구별하는 것보다 공연을 보고 어떤 활동을 하느냐가 그 공연을 좋게도 나쁘게도 만든다.

극장에 가서 아이들만 공연을 보게 하지 마라. 캄캄한 극장에 아이들이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순간에 부모가 함께 있어야 한다.
무대의 불이 켜지며 시작되는 환상적인 경험을 부모와 나누어야 한다. 관람 후에는 집에 가서 공연에 대해 대화하라.

좋은 공연은 반복하여 보게 하고, 아이가 공연에 대해 질문할 때 바로 대답하여 주지 말고 한 박자 쉬었다가 아이의 생각을 물어보자.

아이들은 보통 질문 할 때 스스로 답을 알고 있거나 모르고 있더라도 엄마의 질문에 생각하게 된다. (남인우 연출가)

 

 

유열의 어.공.톡. 참가자 후기

“좋은 말씀 많이 듣고 갑니다. 반성도 하고 다짐도 하게 되네요. 좋은 자리 마련해주셔서 감사합니다”

- 98fa***님

 

“너무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. 막연하게 생각했었던 것을 전문가들과 함께 정리할 수 있어 앞으로 보다 더 즐겁고 행복하고 유익하게 아이를 키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.”

- dhlee***님

 

“행복한 아이를 만드는 좋은 공연을 찾는 것은 교육적인 공연을 찾기보다는 아이와의 관계, 소통, 좋은 기억을 만드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감사하고 좋은 시간이었습니다”

- yun791***님

“생각지도 못한 유익한 내용들이 많아 좋았습니다. 이런 시간들이 더 많고 더 많은 부모들과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. 아이와 좋은 공연을 보기 위해 열심히 발 품 팔겠습니다!!”

- positive8***님

 

“어떤 공연을 봐야 할까 너무 고민이 많았는데 큰 도움이 되었고, 앞으로 우리 아이, 좋은 사회를 위해 다양하고 많은 공연을 봐야 할 것 같아요.”

- everafte***님

 

“너무 많은 거 깨닫고 갑니다. 아이가 더 자라면 많은 공연을 찾아보고 함께 체험하는 시간을 많이 가져야 하겠어요”

- lee800***님




재단법인 어린이공연문화재단 행복한아이   06577 서울시 서초구 사평대로140 코웰빌딩 10층 (반포동 66-1)   찾아오시는길

대표자 : 유열   전화 : 02-585-4772   팩스 : 02-585-4521   사업자등록번호 : 105-82-21965   E-mail : admin@happychildren.kr
Copyright HappyChildren. All rights reserved with 푸른아이티.